2023 |
37권2호 |
크루즈 관광객의 여행 만족이 행복 및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상향확산이론을 중심으로 |
노한나(Hanna Roh)⋅이계희(Gyehee Lee) |
|
2023 |
37권2호 |
코로나-19 상황에서 공항 지상직 직원이 경험한 심리적 소진의 회복과정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
전애은(Ae-Eun Jeon)⋅이유나(Yoo-Na Lee) |
|
2023 |
37권2호 |
호텔종사원이 지각하는 직업소명의식과 심리적 주인의식이 직무열의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김석주(Sok-Ju Kim)⋅한진수(Jin-Soo Han)⋅이혜미(Hye-Mi Lee) |
|
2023 |
37권2호 |
비정형 빅데이터를 활용한 호텔 패키지 상품에 대한 고객 인식 조사: 코로나 19 팬데믹 기간 |
이규태(Gyu-Tae Lee) |
|
2023 |
37권2호 |
어린이를 위한 요리 체험형 밀키트의 선택속성이 신뢰, 소비자의 태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진주(Jin-Ju Jun)⋅조미희(Meehee Cho) |
|
2023.1 |
37권1호 |
공간 인지도를 이용한 재생형 복합문화공간의 이미지성 구성요인: ‘KT&G 상상마당 춘천’을 대상으로 |
윤현(Hyeon Yun)a ⋅윤희정(Hee Jeong Yun)b |
|
2023.1 |
37권1호 |
가상가치평가법(CVM)을 이용한 중국 와룡자연보호구의 보존가치 평가: 2단계 CVM 적용* |
이흔우(Xinyu Li)a ⋅초광유(Guangyu Xiao)b ⋅이충기(Choong-Ki Lee)c |
|
2023.1 |
37권1호 |
가격할인율과 구매 의도 간의 관계에서 조절・매개효과: 시간적 거리와 사전가정사고를 중심으로* |
김성조(Seong-Jo Kim)a ⋅김재학(Jae-Hak Kim)b |
|
2023.1 |
37권1호 |
가상가치평가법(CVM)을 활용한 입장료 지불가치 평가: 한강몽땅여름축제를 중심으로 |
정다은(Da-Eun Jeong)a ⋅김명선(Myung-Seon Kim)b ⋅우민아(Min-A Woo)c ⋅나예정(Yea-Jeong Na)d |
|
2023.1 |
37권1호 |
코로나19관련 요인과 코로나로 인한 외부적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피로감의 내부적 요인의 조절효과* |
박정하(Jung-Ha Park)a |
|
2023.1 |
37권1호 |
감염병에 따른 여행사 산업 이슈에 관한 연구: 사스, 신종플루, 메르스, 코로나19를 중심으로* |
이혜미(Hye-Mi Lee)a |
|
2023.1 |
37권1호 |
코로나 우울 완화ㆍ해소 대안으로서의 기업 문화마케팅에 관한 연구: 여가적 접근을 중심으로* |
이려정(Ryeo-Jung Lee)a |
|
2023.1 |
37권1호 |
신체적 여가활동이 스트레스와 주관적 건강인지에 미치는 영향: 대한민국 중년 남성의 사례를 중심으로 |
문태영(Tae-Young Moon)a ⋅손재영(Jae-Young Son)b ⋅허중욱(Chung Uk Heo)c |
|
2023.1 |
37권1호 |
머신러닝 기반 한계기업 예측모형에 관한 연구: 3개년 간 호텔 재무비율을 중심으로* |
이규태(Gyu-Tae Lee)a |
|
2023.1 |
37권1호 |
항공상품 판매 유통경로의 NDC 기반 전환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임재필(Jae-Pil Lim)a |
|
2023.1 |
37권1호 |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무불안정성과 보상부적절이 개인성취감 결여에 미치는 영향: 회복탄력성의 조절효과 |
최미선(Miseon Choi)a |
|
2023.1 |
37권1호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마음챙김, 심리적 안녕감, 직무만족 간의 구조적 관계: 재직기간의 조절효과* |
최아미(Ah-Mee Choi)a ⋅이승곤(Seung-Kon Lee)b |
|
2023.1 |
37권1호 |
항공사 승무원 직무체험의 전략적 체험모듈에 근거한 체험요인이 감정반응, 브랜드애착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김문경(Mun-Kyung Kim)a |
|
2022.09 |
36권9호 |
수정된 ACSI를 통한 체험형 스포츠 관광객의 만족 과정 이해: 베이징 도시마라톤대회 참여자를 대상으로 |
박예화*⋅홍경완† |
|
2022.09 |
36권9호 |
한국전통시장 쇼핑관광 선택속성이 관광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방한 베트남 관광객을 중심으로 |
우엔 반 또안*⋅최성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