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연구저널 논문투고 안내

관광연구저널 논문투고는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https://submitktra.dubuplus.com/)
접속하여 온라인 투고시스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논문투고를 위해서는 모든 저자가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고, 투고논문, 심사용논문(저자정보 삭제) 및 KCI 유사도 검사결과를 미리 준비하신 후 논문투고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 관련 문의: ktraeditor@naver.com​
관광연구저널 편집위원장 류시영(010-5309-4597)
관광연구저널 편집부위원장 오민재(010-4610-2134)
한국관광연구학회 사무국장 김지흔(010-2522-0280)​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습니다.

Home ❯ 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국제뉴스]창원시, ‘관광학술대회’ 개최…관광활성화 방안 논의...한국관광연구학회 소속 교수, 전문가 등 500명 참가 성황 이뤄
첨부파일   336742_193190_462.jpg(179.27KB) DATE : 2015-10-08 09:36:44
(창원=국제뉴스) 이성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18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2015 한국관광연구학회 추계 정기 학술대회 및 학술심포지엄’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유명 대학의 관광석학 및 교수, 관광 산업계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국관광연구학회와 경남대가 공동 주관한 이번 학술대회는 ‘관광도시 창원 구현과 녹색ㆍ해양 관광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수, 전문가 등 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원의 관광 발전방향과 정책 등을 발표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관광산업은 창원에 있어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와 경쟁 패러다임의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하게 돼 복합산업이 강한 변화된 창원을 충분히 만들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원시는 미래의 먹거리산업인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캠페인 ‘상상길’ 프로젝트, 해양신도시 건설, 로봇랜드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 같은 추진 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혁신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더 나아가 급변하는 관광환경에 대응하는 창원관광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한국관광연구학회의 학술대회를 유치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 오전에는 ‘관광도시 창원 구현’을 위한 정책개발 전국대학생 공모전’에 21팀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이번 공모전에서 경남대 안성희 팀이 ‘동심, 마음을 움직이다 : 아이들과 어른, 모든이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는 아이디어로 ‘대상’을 차지했다.

오후에는 ‘매력적인 관광도시의 구현’과 ‘뻔하지 않은 창원+관광’이라는 주제 2편과 ‘창원관광도시 활성화 방안’ 논문 8편, ‘관광사업 및 산업’의 일반논문 30편이 각각 발표돼 창원 관광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특히 ‘관광도시 창원구현과 녹색·해양 관광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심포지엄에서는 전국에서 여러 석학들이 모여 학술 및 정책교류의 장을 통해 새로운 산업패러다임을 제시해 ‘관광도시’를 지향하는 창원시를 재조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충수 시 관광과장은 “이번 ‘관광전문학술대회’는 창원시 최초로 열린 관광학술대회로 ‘창원관광 활성화’, ‘Green & Blue 관광산업’, ‘관광일반’ 분야에 총 30여 편의 논문이 발표돼 창원관광 활성화를 위한 학문적 깊이를 더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온라인 논문투고

게재비, 회비안내

회원가입

관광연구저널

top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