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No5. 한국관광연구학회 등재지 선정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습니다.

한시적 이메일 논문 투고 운영

안녕하세요 한국관광연구학회 회원여러분!

현재 학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이 자체 업그레이드 관계로 한시적으로 이메일을 통한 논문 투고로 운영됩니다.

논문투고를 원하시는 회원님께서는 이메일 논문 투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문) 오민재 ktraeditor@naver.com

(영문) 김남현 ijthr.edit20@gmail.com ​​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습니다.

Home ❯ 학회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한국관광연구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연구학회 11대 회장을 맡은
경희대학교 이충기입니다.
그동안 한국관광연구학회를 사랑해주시고 지지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학회를 잘 이끌어 오신 윤병국 전임회장님과 집행부 실무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한국관광연구학회는 전임회장님들과 집행부의 노력으로 계속 성장했고, 연구재단 등재지를 잘 유지해왔습니다. 이를 토대로 이번 11대에서는 우리 학회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학회의 내실을 기하고, 위상을 높이고자 다음 사항들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을 정착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의 꽃은 학술지입니다. 따라서 투고자와 심사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투고시스템을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학술대회가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즉, 학술대회가 회원들 간 학술교류의 장일 뿐만 아니라, 회원들 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습니다.
셋째, 한국관광연구학회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국제학술단체와는 이미 협의를 마쳤으며, 국내 지원기관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넷째, 정관과 회칙을 현실에 맞게 개정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토대가 되는 정관과 회칙이 비교적 오래되어 현실에 맞게 개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11대에서는 수정과정과 해당기관과의 행정절차를 거쳐 개정작업을 완료하겠습니다.

이번 11대 집행부는 류재숙 사무국장(손혜진 부사무국장), 이광옥 편집위원장(오민재 부편집위원장), 김남현 영문편집위원장(김미영 부편집위원장)이 함께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격려와 지지를 부탁드리며, 회원과 함께 하는 학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가 하루속히 진정되어 회원 여러분과 축제분위기 속에서 학회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면서 회원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022. 3
(사)한국관광연구학회장 이 충 기 드림


온라인 논문투고

게재비, 회비안내

회원가입

관광연구저널

top

bottom